반응형

 마카에 대해서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현재 많은 분들이 마카 효능도 잘 모르시면서 주변에서 건강에 좋다고 하니 복용하고 계십니다. 그냥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드시는 것이라면 먹어야 할 것들이 끝도 없을 것입니다. 최소한 내 몸에 들어오는 것이니 마카에는 어떤 효능이 있고, 부작용이 무엇이 있는지 정도는 아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카 총정리와 영양제 추천까지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카 효능 총정리 부작용 블랙 여자 남자 영양제 추천 썸네일
마카 효능 총정리

▶목차
- 마카
- 마카 효능
- 마카 복용량 부작용
- 마카 효능 여자 남자 (남성, 여성 성별에 따라)
- 마카 효능 후기, 영양제 추천

 

마카

 마카는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인 배추과 식물입니다. 기본적으로 먹거나 약용 식물로 사용이 많이 되었다고 하며 한국에 인삼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듯이 마카도 페루의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마카는 영양가가 뿌리에 많이 있는 식물로 특히, 원산지인 페루에서는 구우 먹거나 가루를 내서 빵, 케이크, 잼, 수프 등에 넣을 정도로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마카의 효능과 효과가 많다고 하는 이유는 마카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칼슘, 칼륨, 철, 구리, 망가니즈, 엽산, 아이오딘, 아연, 올레산과 같은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 칼슘은 마늘의 약 26배
  • 아연은 부추의 약 10배
  • 아르기닌은 굴의 약 2배
  • 철분은 더덕의 약 10배

 

마카
마카

 

마카 효능

 마카 효능 보통 노란색, 검은색, 보라색이 있으며 파프리카도 색상에 따라서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듯이 마카 또한 마찬가지로 색에 따라서 가지고 있는 효과와 효능이 조금씩은 다르다고 합니다.

  • 보라색 마카 효능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노란색과 검은색 마카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산화성분입니다.
  • 노란색 마카 효능은 해독효과에 좋다는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 검은색 마카는 블랙 마카로 불리며 철분이 많은 땅에서 재배가 되는데 이 때문에 건강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블랙 마카입니다.
 

 

 간단하게 색상에 따른 마카 효능에 대해서 말씀드렸고, 이제는 '마카' 자체가 가지고 있는 효능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 성욕과 성 기능 증진 및 개선

 많은 남성 분들이 복용하는 가장 큰 이유로 꼽히는 효과입니다. 특히, 해당 효과에 있어서는 마카 효과 없다, 있다에 대해서 이야기가 많으나 기본적으로는 성욕과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자료들이 많다고 합니다. 1회성의 복용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당한 양의 마카를 영양제 형태로 꾸준히 섭취할 경우에 약과 눈에 띄는 효과는 아니지만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늘려주어 정자수가 증가된다고 합니다.

 

▶ 호르몬의 균형

 인간은 호르몬의 노예라는 표현을 합니다. 신체에서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기는 경우에는 남성도 여성도 똑같이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이런 호르몬의 불균형을 마카를 섭취하여 일부 해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랙 마카
블랙마카

 

▶ 만성피로와 에너지 증진

  보통 일반적으로 만성피로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항상 에너지가 없는 상태입니다. 무엇을 해도 피곤하기 때문에 당연한 것인데 많은 전문 운동선수들은 하루에도 많은 시간을 운동하기 때문에 그에 따라 피로감도 굉장히 높은 편인데 최근에는 외국에 많은 선수들이 만성피로와 에너지 증진을 위해 블랙 마카 효능으로 섭취하고 있다고 합니다. 

 

▶기억력 향상

 마카를 섭취 실험에 의하면 실제로 학습 능력과 기억에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냈으며 기억력에 관련된 질병에도 증상을 호전시켰다고 합니다.

 

▶중년 이상의 남, 녀 섭취 시 훨씬 좋다.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신체는 노화가 진행됩니다. 여성은 폐경기가 갱년기가 오고, 최근에는 남자들 또한 남성 호르몬 수치가 떨어짐에 따라서 호르몬 불균형으로 남성 갱년기가 생기는데 마카 영양제를 섭취할 경우에는 이런 증상들을 많이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에 올리고 있는 마카
손에 올리고 있는 마카

 

▶ 임산부 건강 상태 개선

 마카의 성분에는 칼슘, 철분, 엽산 등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을 보통은 임신을 하였을 때 영양제 형태로 많이 섭취하는데 마카는 이런 좋은 성분들이 함께 들어 있어서 태아와 임산부의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마카 복용량 부작용

 마카의 복용량과 부작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이든 과유불급!!이라고 하였습니다. 위의 좋은 효능과 효과를 보시고 나서는 다량 섭취하실 경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라며 밑에 부작용이 나타날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하시거나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복용량을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각한 부작용 증상은 없는 편이나 섭취 시 증상이 나타난다면 주의해주세요.

 

 

▶마카 복용량: 가루 형태 하루 5g

 

▶마카 부작용

  • 발진
  • 복통
  • 위경련

 

마카 여자 남자

 마카는 여자(여성)와 남자(남성) 모두에게 좋습니다. 마카 효능 중에 성욕 증진과 성 기능 개선이 많은 분들에게 가장 큰 관심이 있는 부분이다 보니 그럼 남자에게만 좋은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생각의 기본에는 '테스토스테론인 남성호르몬이 남자한테만 좋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몸은 신기하게도 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호르몬이라는 것이 굉장히 신기한 것이라 여성에게는 남성호르몬이 들어오면 그 균형을 맞추기 위해 에스트로겐인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늘어나고, 남성에게는 높아진 남성호르몬 수치를 맞추기 위해서 여성호르몬이 더 나오게 됩니다. 

또한, 마카 효능에는 여성 생리, 폐경기, 임산부에게 모두 도움이 될 만한 좋은 성분들이 많기 때문에 폐경기인데 성욕이 늘어나서 힘들어지면 어떻게 하지?? 마카 효과가 없음 이러면 어떻게 하지?? 이런 고민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마카 후기, 영양제 추천

 

사실 무엇이든 영양제 형태보다는 기본 형태로 섭취하시는 것을 가장 좋다고는 생각합니다. 영양제가 아닌 형태로 섭취하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영양제에는 위에 말씀드렸던 블랙 마카 효능, 보라색 마카, 노란색 마카 등 어떤 제품으로 만들어진 것인지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카 분말 - 가루 형태: 보통 물이나 우유에 꿀을 넣어서 하루 권장량인 5g 미만을 넣어서 섭취합니다.

▶절편: 얇게 어슷하게 썰어서 꿀이나 설탕과 함께 절여서 섭취합니다.

 절편의 경우에는 반찬 형태로 섭취하시는 분들은 적정량의 섭취가 어려워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마카 후기, 영양제 추천

 제 후기는 현재 뉴트리 코스트의 마카를 섭취하고 있습니다. 1일 1캡슐을 섭취하는 형태여서 편하게 식후에 섭취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 구매를 할 때에는 공부를 크게 해보지 않은 상태로 구매하였는데 뉴트리코스트라는 회사 자체가 나우 푸드처럼 가성비가 좋고, 크게 제품이 나쁘지 않은 것으로 외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더라고요.

 

 

뉴트리코스트 마카와 나우푸드 마카 효능 두가지 다 섭취해보았는데 섭취를 할 때와 안 할 때에는 확실히 차이는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큰 차이는 피로감이 줄어들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마카의 효능과 효과가 조금씩 개선되는 부분이다보니 하루 하루가 엄청난 차이가 있지는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 가성비의 뉴트리코스트 마카, 나우푸드 마카

뉴트리코스트 마카= 10,950원, 180 캡슐 (2021.09.25 쿠팡 기준)

나우 푸드 마카= 12,600원, 90 캡슐 (2021.09.25 쿠팡 기준)

뉴트리코스트 마카
뉴트리코스트 마카

 

★저는 개인적으로는 현재 섭취하고 있는 뉴트리코스트 마카를 다 섭취한 후에는 다시 나우 푸드로 돌아갈 생각입니다.

 

뉴트리코스트 마카 루트 750mg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나우푸드 로우 마카 750mg 베지 캡슐

COUPANG

www.coupang.com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영양제들을 워낙 많이 섭취하셔서 사실주의를 하셔야 하기는 합니다. 마카에도 다양한 성분들이 있듯이 종합비타민, 단일 영양제를 복합적으로 많이 섭취하시는 분들은 꼭 각 영양성분에 부작용은 없는지 확인해보셔야 하고, 종합비타민에 단일 영양제를 섞어서 드시는 분들은 특히 지용성 비타민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확인해보신 후에 섭취하시기를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 '마카'이기 때문에 오늘은 마카에 대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저도 남들은 다 좋다고 하는 영양제가 회사를 바꿔 가면서 섭취해봤는데도 안 맞는 경우도 있었기 때문에 꼭 여러분들에게 맞고, 좋을 것이라고는 말씀 못 드리겠지만 일부러 가성비 제품을 추천해드림으로써 가벼운 마음으로 섭취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카는 어떤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가성비 제품으로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아예 가루 형태로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카 효과, 효능을 보셨나요??

네. 특히 피로감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마카를 계속 섭취하실 예정인가요??

네. 저는 계속 섭취할 예정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중년의 나는 어떻게 운동하고 다이어트 하는 것이 좋을까요.

 나이가 먹는 것은 서럽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인간은 30살 정도를 정점으로 하여 모든 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신체적인 기능도 그렇고 다양한 질병에 잘 걸리게 되기도 하죠. 한 해가 지

healthbear.tistory.com

 

비타민C 풍부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자두

 여러분들은 평소에 과일을 얼마나 드시나요? 제철 과일은 영양, 향, 맛 모든 면에서 좋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 과일을 잘 챙겨 드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이어트를 한다, 운동을 한다

healthbear.tistory.com

 

안먹으면 배가 나오고, 살찌고 비만이 된다고??

 나는 안 먹는데 왜 살이 찌는 거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매일 적은 양의 음식만 먹는데 왜 잘 먹는 내 친구는 살이 안 찌고 나는 살이 찌는 걸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실 거라고 생

healthbear.tistory.com

 

+ Recent posts